티스토리 뷰

 

 

에어프라이어로 베이킹도 할 수 있다는 걸 알고 

한 번은 해봐야지 했던 에그타르트!

유튜브에 레시피를 검색한 뒤 시작해보았다.

 

 

레시피 참고🔻

youtu.be/djZbICLys6w?t=2

 

 

 

 

마트에서 전자저울도 구입하고 

종이컵에 재료를 준비한 뒤 시작했다.

만들다 보니 처음이라 어설프고 못 찍은 과정도 많았다 ㅜ

 

 

 

 

 

 

에그타르트 레시피

 

슈크레

박력분 120g

아몬드파우더 20g

버터 60g

계란 40g

슈가파우더 30g

 

타르트 충전물

노른자 40g

우유 100g

생크림 70g

설탕 45g

바닐라오일 1g

 

 

 

 

 

 

 

처음에 반죽부터 만들어 준다.

 

박력분 120g

아몬드파우더 20g

슈가파우더 30g를 채에 걸러준다.

 

 

 

 

 

여기에 버터 60g을 잘게 부서 준 뒤

계란 40g(약 1개 분량)을 넣고 잘 뭉치게 될 때까지 반죽을 해주었다. 

 

 

 

 

 

 

 

반죽이 완성되면 랩에 싸서 냉장 공에 30분 이상 휴지 시켜준다.

내 반죽은 30분 정도로는 흐물흐물해서

30분 때 꺼내보고 조금 더 휴지 시켜주었다.

 

밀가루를 뿌린 뒤 밀대로 반죽을 평평하게 밀어주었다.

 

 

 

 

 

두꺼운 컵으로 모양을 냈더니 별로 이쁘지 않게 나온 듯ㅋㅋㅋ 

사진을 못 찍었지만 타르트 틀에 반죽을 넣고 살살 돌려준 뒤

냉장고에 다시 휴지 시켜준다.

그사이에 타르트 충전물을 만들기!

 

 

 

 

 

타르트 충전물

노른자 40g (약 2개)와 설탕 45g을 풀어준 뒤

 

 

 

 

 

 

 

여기에 우유 100g 생크림 70g 넣고 휘핑해준다.

마지막에 바닐라오일 몇 방울을 첨가 1g라고 레시피에 적혀있는데

1g을 저울로 잴 수 없어서 3-4방울 정도 넣은 듯

 

이 볼 그대로 냄비에 중탕을 해주는데

나는 설탕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중탕을 해주었다.

 

 

 

 

 

 

중탕을 끝내면 냉장고에서 휴지 시켰던 반죽을 꺼내서 

타르트 충전물을 부어주었다.

 

 

 

 

 

 

 

 

5개를 주문한 타르트 틀

좀 더 많이 사면 좋았겠지만

우리 집 에어프라이어가 작아

틀이 4개 정도밖에 들어가지 않았다.

 

 

 

 

 

 

그래도 180도에서 15분을 돌린다.

나는 혹시나 안 익을까 봐 2-3분 한 번 더 돌려주었다.

 

 

 

 

 

 

 

 

타르트 틀에서 빼주면 완성된 에어프라이어로 에그타르트 만들기!

생각보다 틀과 에그타르트 분리가

잘되어서 따로 부서지거나 하지 않았다.

 

 

 

 

 

 

 

처음 치고는 만족이지만

부풀어 오른다는 걸 생각 못하고 속을 가득 채워서

살짝 넘치기도 했다ㅋㅋ

 

 

 

 

 

 

역시 빵은 따뜻할 때 바로 먹으면 반은 먹고 들어가는 듯

사 먹는 게 확실히 맛있겠지만 따뜻하게 바로 먹어서 맛있었다.

 

 

 

 

 

이건 남은 반죽과 타르트 충전물을

종이컵 에그타르트 만들기를 보고 나머지를 다 넣어봤는데

워낙 양이 많다 보니 안이 전혀 익지 않았다 

 

 

 

 

 

요렇게 겉만 다 익어 보이고 안에는 푸딩같이 되어버림

 

아쉬운 게 많았는데 특히나 타르트 틀이 에그타르트 틀과는 다른지

충전물이 들어갈 수 있는 부분이 얇아서 폭신한 느낌이 적고

반죽 얇은걸 좋아하는 나는 두꺼운 느낌이라

다음에 만들게 된다면 최대한 얇게 해보고 싶다.

 

 

 

 

 

 

 

 

다른 에어프라이어 요리🔻🔻

 

 

https://sosweet43149.tistory.com/62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치킨만들기!하이몰 마법의 치킨가루

요즘 공팔리터에 빠져서 이것저것 신청하고 주문하고 있는데 그중 하나인 하이몰 마법의 시즈닝 가루, 치킨 가루 120G 그리고 코코넛 허니 버터 시즈닝 20G 작은 사이즈도 2개 같이 받을 수 있었다

sosweet43149.tistory.com

https://sosweet43149.tistory.com/59

 

가지요리_색다른 느낌의 가지피자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가지 튀김으로 가지의 맛을 알아버린 나는 집에서도 가지 요리를 해 먹고 싶어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가지피자에 도전! 재료 가지1개 토마토소스 양파반개 토마토반개 양송이버섯 닭가��

sosweet43149.tistory.com

https://sosweet43149.tistory.com/53

 

오늘의간식 : 에어프라이어로 스콘만들기(feat. 오뚜기 핫케이크가루)후기

친구가 집에서 에어 프라이어로 스콘을 만들었다고 자랑하길래 그렇다면 나도 먹고야 할 것 같은 생각에 잠들어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주섬주섬 꺼내어 도전! 이마트에 스콘을 만들 수 있는 믹��

sosweet43149.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